2025년 기대작 봉준호 감독 신작 SF영화 <미키17>
개봉일 예고편 줄거리 원작 소설 주연 배우 아이맥스 관람 등급 정보
주연 배우 로버트 패틴슨 내한도 예정되어있어
안녕하세요,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벌써 2025년을 맞은지 벌써 10일 넘었네요. 올해 개봉 예정인 기대작 영화들 중 단언코 빠질 수 없는 미키 17 의 줄거리, 예고편, 개봉일 등 자세한 정보를 알아봅시다.
봉준호 감독 신작 <미키17> 예고편
예고편을 상당히 잘 뽑았습니다. 어떤 세계관인지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흐름을 보여주고 후반부에 있을 액션씬과 주인공들의 등장인물들의 포지션을 대략적으로 예상할 수 있겠네요. 위 공식 한국 예고편은 2024년 9월 18일에 공개되었습니다.
<미키17> 개봉일 한국 개봉예정일
미키17의 영어 제목은 MICKEY17 입니다. 원래 북미 포스터에 적힌 개봉 예정일은 2025년 1월31일이었으나 배급사의 결정에 따라 미뤄졌습니다. 당시 4월로 미루려고 했으나 영화 테스트 선공개 시에 호응이 좋아 개봉일을 3월 경으로 앞당겼다고 합니다.
애초에 2024년 작년에 개봉한다고 그랬었는데.....뭐... 개봉이 늦어진다고하면 관객 입장에서는 어쩔 수 없죠.그때까지 살아있어야죠
이 영화도 한국 최초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북미 개봉일보다 빨리 25년 2월에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워너브라더스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 언급되어있는 한국 개봉일은 2025년 2월 28일입니다.
<미키17> 원작 소설 줄거리 예고편 정리
우선 이 영화는 미국 작가 에드워드 애슈턴의 '미키7'이 원작 소설입니다. 원작 소설 '미키7'은 2022년에 발매되었으며 현재 우리나라에도 정발되어있어 서점 및 도서관에서 찾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영화는 책의 초고가 나왔을 때 계약되어 각색 작업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원작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봉준호 감독의 관점에서 <미키17> 은 원작과 달리 어떤 새로운 내용을 담았을지 기대됩니다.
미키17의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를 종합한 줄거리
미지의 얼음 행성을 살기 위한 주거 행성으로 개척하기 위해 파견단을 보낸 인류가
행성 탐사를 위해 소모품('익스펜더블')으로 복제인간 '미키'를 파견하게 합니다.
이 미키는 소모품으로서 역할을 다하게되면 폐기 소각되며 이후 새로운 복제인간 '미키'를 생성하고 또다른 탐사 미션을 보냅니다.
이렇게 '미키1'부터 '미키17'까지 탄생했는데, '미키17'이 폐기된 것으로 오인되어 '미키18'이 프린트 복제되며 이 둘과 주변 인물들이 겪게되는 이야기입니다.
복제 인간이라는 컨셉부터 필요에 따른 폐기.. 존재에 대한 정의 등 사회, 철학, 자본주의 비판 등 다양한 관점에서 영화 해석이 존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키17> 감독 출연 배우 등장인물 정보
영화 <기생충(2019)>의 감독인 우리의 K 자랑 인물 중 하나인 봉준호 감독의 신작이기에 글로벌 관객 및 평론가들의 기대치가 아주 높습니다.
주연/조연/출연 배우 정보
- 로버트 패틴슨 (미키 반스 역) 이제는 트와일라잇이 아닌 더 배트맨, 테넷 , 더 킹:헨리5세로 더 많이 언급되는 연기파 배우죠. 한국 세계 최초 개봉을 맞아 로버트 패틴슨의 내한 행사도 예정되어있습니다. 로버트 패틴슨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 나오미 애키 (나샤 에자야 역)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크게 없습니다만 어떤 연기를 보여줄 지 궁금합니다.
- 토니 콜렛 (그웬 조핸슨 역) 나이트메어앨리, 나이브스아웃, 식스 센스 등 연기력이 정말 좋은 배우입니다.
- 마크 러팔로 (예로니모 마샬 역) 아시다시피 헐크로 유명하지만 다른 좋은 필모들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 스티븐 연 (베르토 고메즈 역) 우리에겐 친숙한 얼굴인 워킹데드 외 한국 영화에도 많이 출연한 연상엽, 스티븐 연 여기서 보니 반갑네요
<미키17> 아이맥스 개봉 확정 및 관람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미키17도 아이맥스로 촬영이 되었습니다. IMAX 개봉이 확정되어 한국에서도 용아맥과 같은 상영관 티켓팅이 상당히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 2024년 <듄:파트2> 에 이어 또 한번 꼭 아이맥스로 봐야하는 영화가 될 것 같네요. 미리 티켓 열리는 날짜를 예상하여 표를 구할 수 있도록 대비합시다.
<미키17>의 관람 등급은 작년 10월 경 해외에서는 R등급(청소년 관람 불가/17세 미만의 경우 보호자 동반 관람 필수)로 판정받았습니다. 아직 국내 관람 등급에 대한 정보는 나오지않았으나 해외에서 R등급을 받은 만큼 국내에서도 청소년 관람 불가 혹은 15세 이상 관람가로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키17> 최종 편집권과 기대평
미키17 영화 최종 편집권을 봉준호 감독이 가지고 있다고 엠파이어에서 보도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영화 최종 편집권은 공개되는 영화의 최종 편집본을 어떻게 완성할지 결정하는 권한입니다. 할리우드에서는 스튜디오(제작사/배급사)가 대부분 최종 편집권을 가져가며, 감독에게 최종 편집권을 보장해주는 경우는 적습니다. 대부분 마틴 스콜세지, 스티븐 스필버그, 크리스토퍼 놀런과 같은 대감독들이 가지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봉준호 감독이 최종 편집권을 가졌다고 보도가 되었을 때 관심이 많이 갔었죠. 스튜디오와 봉준호 감독의 갈등이 있어서 개봉이 연기되었다는 등 루머는 진실이 아니라고 봉준호 감독이 실제로 밝히기도했습니다. 아무튼 미키17은 봉준호 감독이 최종 편집권으로 본인이 의도한 의도를 관객에게 전달될 수 있을 듯해 더욱 작품에 대한 기대가 됩니다.
봉준호 감독 작품 중 가장 많은 제작비(1억 5천만 달러)가 들어간 작품입니다. 그리고 로버트 패틴슨, 마크 러팔로, 토니 콜렛 등 연기력이 뛰어난 훌륭한 배우들의 열연을 한 영화에서 볼 수 있으니 올해 2월 극장에서 놓치면 안 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예고편 워너브라더스
'관심사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유] 영화 콜미바이유어네임 노트북 배경화면 / call me by your name wallpapers (31) | 2019.03.20 |
---|---|
웨스앤더슨의 광고 필름들 (0) | 2018.08.18 |
스튜디오 지브리의 캐츠프레이즈들 (1) | 2018.01.26 |